view&멍여행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호미로2790번길 20-18

 

호랑이 꼬리따라 아름다운 해안 트레킹,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첫번째 사진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한반도 지형의 호랑이 꼬리 부분에 해당하는 호미반도의 해안선을 따라 내어진 트레킹 코스이다. 청림동을 시점으로 해안을 따라 아름다운 지질 명소, 관광지들을 거쳐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 이르는 25여km의 해안길이다.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두번째 사진

 

둘레길은 4개의 코스가 있다. 1코스는 청림동에서 도구해수욕장을 거쳐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에 이르는 약 6.1km의 ‘연오랑세오녀길’이다.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에서 선바위, 하선대 등 아름다운 해상 데크길을 지나 흥환리 방파제까지 연결하는 약 6.5km의 2코스 ‘선바우길’이 다음을 잇는다.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세번째 사진

 

6.5km의 3코스 ‘구룡소길’은 흥환리 방파제에서 장군바위, 구룡소를 거쳐 대동배에 이르는 구간으로 전체 코스 중 난이도가 제법 있는 구간이다.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네번째 사진


마지막으로 호미곶 해맞이광장에 닿는 4코스 ‘호미길’이 5.3km 펼쳐진다.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다섯번째 사진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의 각 코스는 비순환형으로 시작점과 종착점이 다르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편하다.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여섯번째 사진

 

‘동해3번’ 버스를 이용하면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코스 대부분의 경유지에 갈 수 있다. 배차 간격이 긴 편이니 버스 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코스 : 청림동 ~ 호미곶 해맞이광장 약 25km / 4구간
> 1코스 연오랑세오녀길(6.1km, 1시간30분) 청림운동장→도구해수욕장→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 2코스 선바우길(6.5km, 1시간 30분) 힌디기→하선대→흥환간이해수욕장

> 3코스 구룡소길(6.5km, 2시간) 장군바위→모감주나무와 병아리꽃나무군락→구룡소

> 4코스 호미길(5.6km, 1시간) 독수리바위 →호미곶관광지

 

자료제공 : 경북나드리, 포항시


 

위치